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꼭 효능

오늘 확진자가 60만명을 넘었죠?

전 세계 일일 확진자 4명중에 1명이 한국인이랍니다.

자랑스러워해야 할지... ㅎㅎ

 

아... 참고로...

주변에 코로나 확진된 분 있으시면 일주일 지났다고 같이 마스크 벗고 식사하고 그러지 마시길 바래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제 의사 친구 말로는 통상 10일정도까지는 감염력이 있으니 조심하라 하더라구요.

감염력이 약해져도 감염을 시킬 순 있다는...

 

 

https://www.nejm.org/

 

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Research & Review Articles on Disease & Clinical Practice

Hereditary angioedema with C1 inhibitor deficiency, characterized by unpredictable and occasionally fatal swellings, is caused by uncontrolled activity of factor XIIa and plasma kallikrein, leading to locally increased vascular permeability. In a small, ra

www.nejm.org

 

여기 저널에서 코로나 백신 4차 접종 효능에 대한 실험 결과가 나왔어요.

mRNA 계열 화이자, 모더나 실험 결과에요.

 

대충 요약하면 일반 건강한 사람들은 4차 접종후에 나타나는 효능은 3차 (부스터 샷) 접종 때 보다 더 월등한 효과는 없다고 얘기합니다. 3차는 2차에 대비해서 효과가 아주 좋은가 봐요.

 

 

코로나 백신
출처: Pixabay

 

백신을 맞아도 25% 확률로 오미크론에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더 자세히 들어가면 화이자 접종자는 30% ㅠㅠ, 모더나 접종자는 11%라네요. (모더나 승!)

전체적으로 백신 맞아도 4명 중 1명은 오미크론에 걸리네요. 그래도 맞았으니 3명은 안 걸리는 거겠죠??

걸린 사람도 대부분 증상이 경미했고, 백신 접종이 중증으로 넘어가는 걸 예방해 주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건 다들 알고 있으신 내용이겠죠.)

 

 

코로나 없는 세상
출처: StockSnap.io

  그렇지만, 시간이 갈수록 백신 효과가 떨어질텐데 4차 접종으로 다시 3차때 만큼의 강력한 면역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6개월정도 경과되면... 맞는게 좋을거 같긴 하네요~!

  

  백신 부작용이 무섭긴 하지만, 코로나도 무서우니.. 참 어렵네요.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곧 좋은 날 오길 바래 봅니다.

 

 p.s:  푸틴 제발 정신 좀 차리면 좋겠어요.

728x90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